하이채드 Hi Chad 채널의 영상이랍니다. 외국인들의 시선에서 보여주는 한국에 대한 생각들을 담은 영상이에요. 블랙핑크의 뚜두뚜두를 보고 반응하는 모습인데요. 


    하이채드 채널에 가면 kpop 보다는 한국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들을 만들어 놓고 올리고 있답니다. 한국문화, 한국제품, 한국음식, 한국드라마나 영화 등을 보면서 리뷰하거나, 반응을 보여주는 영상들이 대부분이에요. 


    한글을 가르쳐 주는 모습도 나오고, 한국에 대해 사람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가에 대한 인터뷰도 진행하고 있네요. 요즘 들어 Kpop에 대한 컨텐츠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기도 해요.



    미국에서도 Kpop 붐이 일어나고 있으니, 보여주는 것도 좋은 느낌이 드네요. 대부분의 게스트들은 채드 가족들이나 친구들인데요. 매번 나오면서 방송에 적응하는 모습들이 보이는 것 같아요. 


    하지만, 각자 일하거나 학교를 다니고 있어서 제대로 모이는 경우가 점점 없어지고 있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합니다. 현재 하이채드 채널 구독자수는 10만을 넘어 20만을 향해 가고 있는데요. 


    조금 더 재미와 감동적인 부분들이 많아지게 되면, 구독자 수가 몰릴거라, 생각들 정도로 편집 기술들도 늘어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에 대한 깊은 인상을 받은 것인지, 한국을 좋아하는 것인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한국어를 하는 모습이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알고 있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끔씩 한국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한국 단어를 언급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하게 발음하더라고요. 더욱이, 한국문화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대충 넘어갈 이야기들도 자세하게 말하는 부분들이 있어서, 한국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한것이 아닐까 하는 느낌도 받았고요.


    최신 Kpop이나 한국 드라마를 보여 주면서 리뷰하는 영상들도 많이 있는데요. 미국인이라면 모를 한국문화에 대해서도 설명하더라고요. 한국에 와서 몇년동안 살아보고 공부하지 않으면, 모를 만한 이야기들도 하는 걸로 보아, 한국에서 생활하면서 공부했던 학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끔은 너무 디테일하게 이야기하기도 해서, 저보다도 더 한국을 잘안다는 생각이 들정도 였거든요. 한국 정서에 대한 이야기, 한국문화에 관련된 팁들을 말하는 것을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멋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요즘은 한국과 관련해서 여러 모습들을 보여주고, 이에 대한 외국인들의 반응을 보는 방송들이 늘고 있는것 같아요. 언제부터인가, 한국을 바라보는 외국인들의 시선은 어떤가에 초점을 맞춘 외국 유튜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네요. 


    하이채드 채널 역시, 한국에 관심을 가진 미국인이 한국문화에 대해서 소개하고, 체험하고 , 느껴보기 위해서 주위 사람들과 대화하면서 이야기하는 부분들이 괜찮은 것 같기에 소개해 드립니다. 



    멀리 떨어져 지내는 사람들이고 한번도 본 적 없는 사람들이지만, 개인방송을 통해, 친근감을 가질 수 있고, 보이지 않는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요즘 들어 느낀답니다. 


    SNS지인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세상인데요. 하이채널 보면서, 채드의 친구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 남겨 주고, 댓글도 써주세요. 많은 힘이 되고, 영상이 재미있어 지게 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될겁니다. 재미있게 보고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끝내길 바랄께요.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