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이름은 여제테란 서지수TV 이고요. 영상은 전부 스타크래프트 플레이 하거나 관련된영상만 올립니다. 여성 프로게이머로 오랜기간 활동해온 선수인데요. 


    이번에 새로 채널을 만들었네요. 이제 생성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인기인으로 등극해서 여러 전프로게이머들과 경기를 하고 있어요. 


    주소는 여기에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IX8OTcLYEPMuqFhwmzc1IA



    요즘은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을 거라 생각해서 간략하게 프로필을 만들어 보았어요. 1985년생으로 서울 은평구 출신이고요. O형에 160cm정도의 키를 가졌으며 외모 또한 예쁜 여성 프로게이머에요. 


    주종족은 테란유저였으며, ToSsGirL 아이디로 유명하답니다. 2002년에 데뷔했으며 STX Soul 소속이였다고 해요. 무려 10년 동안이나 프로게이머 생활을 한 선수이며, 임요환이 테란의 황제이면, 서지수는 테란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여제 라는 명칭을 항상 달고 다녔던 선수였으며, 여자 임요환, 테란의 어머니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어요. 스타크래프트를 접하던 2005년 이후에 관심을 가지고 시청한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2000년 초반에는 여성리그도 있었거든요. 


    이 당시 화려한 전적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주요 경력을 보면 이렇게 나와요. 경력은 아니지만, 동생은 탤런트 서지승이고요. 일란성 쌍둥이라서 쌍둥이 언니가 있어요. 


    서지수 경력서지수가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시절 가진 경력


    경력에는 없지만, 2008년 10월 여성 신문 20주년에 실린 기사에 보면 2030 여성 희망 리더 20인에 선정된 적이 있을 정도로 영향력을 끼치던 인물이랍니다. 


    사실 처음에는 프로토스 유저로 시작했지만, 저그와의 경기가 너무 힘들어서 테란으로 바꾸었다고 해요. 아이디가 ToSsGurL 인데요. 테란으로 바꾼 이후에도 아이디는 기존것을 유지하면서 종족만 바꾸 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거에요. 토스를 시작할때는 박정석을 좋아했었다고 해요. 


    테란으로 전향하면서, 가장 존경했던 선수로는 임요환을 꼽았으며, 임요환의 사진과 사인이 담긴 마우스 패드를 사용한 전력도 있을 정도로 많이 좋아했었나 봐요. 



    프로게이머 생활 1년 후 2003년 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는데요. 경력에서 보듯이 성적이 급상승 하면서, 순위권을 다투는 게이머로 인기가 한층 높아졌답니다. 


    이 후, 여성부 리그가 폐지 하면서 남성부 리그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유일하게 남성부 리그에 도전할 수 있는 실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 인지 그녀에 대한 인기가 더 높아진 시기였기도 합니다. 


    실제로는 프로리그에서 단 한경기도 이기지 못하고 전패를 기록했는데요. 서지수의 가장 큰 목표가 프로리그 1승이라고 이야기 한적이 있네요. 



    2009-2010 시즌에는 프로리그에 출전하지 않았는데, 올스타전 온라인 투표로 인기를 실감한 적이 있을 뿐 아니라, 중국에서 열린 한중 스타대회에서도 출전해 2:1로 쑨이펑 선수에게 승리를 따내기도 했답니다. 


    은퇴 후에는 쇼핑몰을 형제들과 운영했으며, 2014년 어느 사업가와 결혼한다는 발표가 나왔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2월 23일 결혼식이였네요. 


    이후 가정에 충실했던것 같은데, 2018년 12월 12일에 아프리카 TV방송을 남편의 권유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해요. 아직까지 방송은 미숙하지만, 스타크래프트 실력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서인지, 잘 해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프로게이머 시절이 지난지 꽤 오랜시간이 흘렀지만, 실력은 여전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방송 시간이 낮에만 방송하기에, 다른 스타크래프트 BJ들과는 많이 다른 분위기가 연출될 수 있고 초반이라 방송이 미숙한 점을 알고 보았으면 좋겠어요.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