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에서는 구글보다는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네이버블로그의 유입이나 조회수가 월등하게 높은데요. 이런 이유로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그 스팟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적다는 것을 알겁니다. 

     

    애드센스에 대한 평가가 높다고 하지만, 애드포스트의 수익률이 좋아져서 조회수나 클릭률에서도 애드포스트로 더 높은 수익을 내는 블로거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고요. 

     

    더욱이, 애드센스의 최대 단점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깔아 놓으면 보이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와 관련해, 애드핏, 텐핑, 클릭몬 등 여러가지 광고를 달아주는 사이트들도 무용지물인 것에 반해서, 애드포스트나 쿠팡 파트너스의 광고는 차단 프로그램을 깔아 놓아도 노출되어 보일때가 더 많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인터넷 사이트를 보면, 광고가 심하게 나와 눈쌀을 찌푸리게 하고, 흔한 인터넷 기사나 신문을 읽으려고 하면 광고 때문에 엉뚱하게 클릭하기도 해서 너도나도 광고를 보이지 않게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시작 했으며, 이로 인해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피해를 보기 시작 하는 것 같은데요.

     

    애드포스트는 광고차단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부분에서, 오히려 위치선정이나 관련 광고가 아니라 하더라도 노출수가 더 많을 수 있고, 쿠팡 파트너스는 차단프로그램에 직접적으로 등록을 하지 않는한 노출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클릭률이나 조회수가 더  높게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쿠팡 파트너스는 광고 프로그램에 어느정도 영향을 받기도 해서, 노출이 될 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지만, 애드포스트는 상관없이 노출이 되는 것 같네요.

    제가 애드센스를 달아 놓은 블로그를 확인해 보면, 조회수나 노출수에 비해 광고 수익이 적은반면, 애드포스트나 쿠팡파트너스가 더 높은 수익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애드센스 블로그가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럴수도 있고, 애착이 많지 않아 좋은 글이 아닐수도 있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결과적인 내용만 봐서는 애드포스트로 벌어들이는 수익이나 쿠팡파트너스로 벌어 들이는 수익이 더 많다는 부분이 요즘 들어 자주 듭니다.

     

    애드포스트의 단가가 어느정도인지, 높은 단가의 광고 노출을 운좋게 잘 적었는지, 정확하게는 알 지 못합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한두번 클릭해 몇천원에서 몇만원의 이익을 내기도 해서 애드센스 보다는 확실히 좋다는 느낌이 드는 것 뿐입니다.

     

    실제 통계를 보여주는 것으로 확인해 보면, 애드센스만큼 자세하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저 얼마의 수익이 생겼으며, 언제 발생했고, 가지고 있는 금액이 얼마다 라는 정도만 나오는게 애드포스트와 쿠팡 파트너스의 자료랍니다.

     

    고 클릭 뿐 아니라 물품을 사서 수익을 많이 받은 것일수도 있고, 제 글을 광고에 이용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확인 결과 제글을 광고에 이용한 흔적은 없는 것 같고요.

     

    하루 방문자 천명 오는 사람보다 제가 수익이 더 많을때도 있는 걸로 보면 운이 상당히 좋은 걸수도 있겠지만, 국내 광고에 국내 최대 포털이 광고 개선을 했다는 것과 값 싼 쿠팡이 광고를 블로거들과 협의 한다는 부분에서 우선 손을 들어주고 싶었습니다. 

     

    애드센스에 관련된 정보들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애드포스트와 쿠팡에 관련된 정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걸로 봐도 이용자가 점점 그쪽으로 몰린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수익적인 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생기기도 해서, 앞으로는 애드포스트와 쿠팡파트너스를 더 많이 활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